반응형
곤충은 3억 8500만 년 전 데본기 후기에 지구에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. 이것은 포유류가 2억 년 전에 나타난 것과 공룡이 2억 3천만 년 전에 나타난 것보다 훨씬 더 일찍 나타난 것입니다. 처음 나타난 곤충은 우리가 오늘날 알고 있는 곤충과는 매우 달랐습니다. 날개는 없었고 단순하고 여러 마디로 분할된 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
시간이 흘러 곤충은 날개를 가지도록 진화했고, 그 결과 날아다닐 수 있었고 새로운 서식지들을 개척할 수 있었습니다. 이것이 곤충을 지구에서 가장 성공적인 생물로 되는 것에 도움을 주었습니다.
3억 년 전 석탄기에는 처음으로 날개가 달린 곤충이 나타났고, 날개는 나무나 꽃 같은 새로운 서식지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여러 다른 형태들로 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. 이 시기는 석탄림의 시대였습니다.
반응형
많은 석탄 습지가 형성이 되었고 우뚝 솟은 나무들과 우거진 식물 숲이 형성되었습니다. 이 환경은 곤충과 절지동물 (거미나 지네 같은) 에게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했습니다.
곤충은 그들이 살고 있었던 수백만 년 동안 적응할 수 있었고, 멸종의 시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그리고 세계적인 기후변화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진화하였습니다. 또한 곤충은 사막부터 열대우림까지 그리고 강물에서 바다까지 여러 가지 광범위하게 다양한 환경에서 서식할 수 있게 적응하였습니다.
반응형